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배달비 심리적 마지노선

배달비, 배달비, 자영업자, 음식 배달원,





배달을 할 필요가 없는 마지막 세대




2018년 5월, 정확히 기억합니다. 제 아내와 저는 종종 교촌 닭을 좋아했고, 저는 배달을 했습니다.
(2018 년 5 월이었습니다.)

교촌이 닭고기를 배달할 때마다 배달비 2천 원을 부과한다는 발표가 나왔고, 소비자 불매 운동으로 매출이 반토막나면서 가맹점주들이 골머리를 앓고 있다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그 전에도 배달료를 5백 원, 천 원씩 받고 받는 식당들이 있었지만, 이때부터 대부분의 치킨 가게의 배달료 부과가 시작됐습니다.





묶음이 아니라 하나만요




쿠팡이츠 라는 배달 중개 애플의 TV 광고는 "한 번에한 번에한 번에한 번에한 번에한 번 배달"이라는 슬로건을 강조했습니다.
배달의 추세는 여러 번 묶여 있었고, 같은 라인을 따라 배달을 하고 있었고, 배달 중개인과 배달 중개인은 단 하나의 배달을 신속하게 제공하는 단건 배달으로 인해 단건 배달 가격을 인상했습니다.
물론, 부담은 음식을 만들고 판매하는 자영업자에게도 돌아 왔습니다.





배달비




여기 김 씨가 있습니다. 닭고기를 만들고 판매하는 곳입니다. 닭고기 한 마리를 배달하면 (배민원, 쿠팡이츠) 점주 배달료는 건당 5,500원에서 6,000원으로 지불됩니다. 그리고 중개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만 원짜리 닭고기라면, 여러분은 그 가격의 7~9퍼센트를 지불할 것입니다. 결국, 1만 원짜리 닭고기를 배달하면, 약 6,700원짜리 요금을 배달 중개인에게 지불합니다.





소비자 - 배달 비용




내 이야기입니다. 나는 방금 글을 쓰고 있었고, 단건 배달을 위해 응용 프로그램을 켜고 가까운 닭 배달을 찾았습니다.

배달료 3,000원, 요새는 엄청나게 빡빡해요.

최소 주문 금액은 2만 원입니다.

물론, 제가 사는 지역이 그렇기 때문에, 적어도 1만 5천 원은 선에서 유지되었지만, 최근의 단건한 배달은 최소한의 주문을 증가 시켰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소비자에게 주문을 하고 있습니다. 배달 쿠폰이나 할인 쿠폰을 팝업이나 현수막으로 눌러서, 적어도 10만 원, 15만 원, 에라이를 먹지 않는 이유입니다.

배달 비용이 너무 많은 시대입니다.





배달중개인의 주장




5만 원 이상의 카드가 있는 경우, 철회를 위한 항변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달원입니다.
그리고 지난 뉴스를 보면, 배달 중개 앱 회사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배달원들이 단단히 배달하기 시작하면서, 그들은 이전만큼 많은 배달을 하지 못했기 때문에 배달원들의 최소 수준을 유지합니다.
치료 개선을 위해 배달비를 인상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거 알아요? 배달원들은 배달원들에게 모든 배달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아요.





플랫폼 사업




플랫폼 사업은 캐시 카우로, 적어도 사용자가 있는 경우, 그들은 큰 시간과 시간을 가질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배달 중개 앱, 회사도 많이 생겼습니다. 그들은 수수료가 얼마나 달콤한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영업자와 소비자가 많은 부담을 느끼면, 결국 배달원, 배달원, 고객을 사용하지 않고 언젠가는 돌아올 것입니다.
적절한 수준의 심리적 마지노선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택시를 타고 두 번, 두 번, 심지어는 왕복으로 배달하는 것보다 더 저렴했습니다. 심지어 포장재로 할인을 받았다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배달료 손은 좀 봐야겠어요.
소비자, 자영업자, 배달업자는 이제 불만의 주머니가 커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무의미했습니다.